넘어가기 메뉴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인사말

경영대학장 공과대학장 서정세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상대학교 공과대학은 1977년 이공대학에 건축공학과, 토목공학과 신설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지난 40년 동안 눈부신 발전을 거듭 하면서 지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공과대학은 산학 중심의 교육, 특성화된 고급 인력 프로그램, 지역산업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여 왔으며, 다변화 교육과정을 통하여 산업계와 학계 및 연구소에서 인정받는 최고 수준의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여 왔습니다. 또한 지역의 공학 및 산업발달에 지대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 지향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연구를 활성화하고 연구 기반을 넓히면서 경상대학교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이제 경상대학교 공과대학은 안으로는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하고 대외적으로는 글로벌 경쟁 체제에서 과학기술 문명 시대를 선도하는 일류 공과대학으로 발전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 경쟁력과 130명의 교수진, 4000명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보유한 지역내 최고의 거대한 지식 조직입니다. 공과대학은 학내의 규모에 걸맞게 경상대학교의 비전 제시와 방향 설정 뿐 만 아니라 구체적인 전략 기획과 실행 방안을 실천하는 중심 단과대학으로 거듭 나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공대의 비전 및 방향 설정, 그리고 발전 전략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전략 수립과 실행에 최선을 다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공과대학이 가장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및 산학관계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항상 구성원의 입장에서, 효율적이고 정확하며 다양한 기회를 얻었을 수 있는 교육 및 산학지원 서비스를 통해 구성원의 혜택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끝으로, 공과대학이 지난 40년 동안 이룩한 발전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의 또 다른 60년을 대비할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인 전문 지식을 겸비한 공학인을 배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으며, 공과대학이 경상대학교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면서, 지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대학교 공과대학장 김 영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박정근
전화번호 :
055-772-1613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프린트
  • 즐겨찾기

만족도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점
통계